본문 바로가기
맥도날드 메인으로 가기

맥도날드
품질 이야기

우리가 엄격해질수록 버거는 더 맛있어지니까!
모두의 노력으로 엄격하고 꼼꼼하게 키워진 신선한 식재료가 모여, 마침내 맛있는 맥도날드 버거가 됩니다.

01. 원재료 준비와 가공

쇠고기 패티 수급 및 가공과정
호주 청정 지역에서 키운 무방부제 & 무첨가제
100% 순 쇠고기 패티
맥도날드 쇠고기 패티는 청정한 호주 대자연에서 깨끗함을 먹고 자란 100% 순 쇠고기로만 제조되며, 어떠한 첨가물이나 방부제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쇠고기 이력번호'를 통해 생산부터 유통과정까지 철저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식품 안전 기준에 맞는 쇠고기만을 사용하기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쇠고기 이력번호 : 수입쇠고기유통이력관리시스템 사이트에서 조회 시 쇠고기의 세부 정보 (수출국 도축장, 가공장, 수출업체 및 도축, 수입일자 등)를 확인할 수 있는 번호

치킨 패티 수급 및 가공과정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로 엄선하여 만든
치킨 패티
맥도날드 치킨 패티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표한 ‘주요 항생제리스트(HPCIA)’ 에 포함된 항생제 및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식약처 등 정부에서 인증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또한, 맥도날드의 동물 복지 기준 (McDonald’s Animal Health & Welfare)을 준수하는 도축장, HACCP &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생산됩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는 국내산 통 닭가슴살을 사용합니다.

HPCIA(High Priority Critically Important Antimicrobials) : 사람에게 처방되는 항생제로 동물에게 사용될 경우, 이를 취식하는 사람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는 항생제

매일 구워 배송 받는 햄버거 빵
매일 구워 배송 받는 햄버거 빵
맥도날드에서 사용하는 햄버거 빵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의 식품안전시스템 규격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60년 이상의 햄버거 빵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제품입니다.
신선한 햄버거 빵을 고객들께 제공하게 위해, 하루 수요량에 맞춰 국내에서 직접 구운 햄버거 빵을 사용합니다. 레스토랑으로 배송을 받을 때는 외부 오염을 차단한 전용 탑차를 이용하여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GFSI (Global Food Safety Initiative) :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의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목표로 설립된 국제식품안전협회

맥도날드에서 사용하는 햄버거 빵은 GFSI가 공인하는 식품안전경영 시스템 (FSSC-22000)을 인증 받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양상추 수급 및 가공과정
국제적인 우수 농산물 품질 관리 인증 제조사에서 공급하는 신선한 양상추
농지의 물은 깨끗한지, 토양의 영양분은 풍부한지 농지 주위에 오염 요소는 없는지, 양상추가 자라는 농장부터 꼼꼼히 확인합니다.
수확된 양상추는 3번 이상 꼼꼼하게 세척하며,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진공으로 포장하여,
가공한 지 2일 이내 배송센터로 배송됩니다.

국제적인 우수 농산물 품질 관리 시스템 인증 :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물과 토양 관리에서부터 농약,비료,중금속,미생물 등 신선농산물의 위해요소를 일정 허용수준 이하로 관리하는 제도이며,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준

자연 재해 등 불가피한 경우가 발생될 경우, 수급 업체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수급 및 가공과정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키운 100% 국내산 토마토
맥도날드에서는 우리 땅, 좋은 흙에서 정성껏 재배하여 수확한 100% 국내산 토마토만을 사용합니다. 모든 토마토는 수확 후 식품 안전을 위해 2회 이상을 거쳐 꼼꼼하게 세척되며, 이후 살균 공정 과정까지 거쳐 신선하게 공급됩니다.
계란 수급 및 가공과정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1+ 등급 계란
표면 세척과 UV 살균 등 꼼꼼한 위생 처리를 거친 뒤, 레스토랑에서 조리될 때까지 7°C 이하로 냉장 보관되어 최상의 신선함을 자랑합니다.

자연 재해 등 불가피한 경우가 발생될 경우, 수급 업체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치즈 수급 및 가공과정
치즈 본연의 풍미가 가득한 뉴질랜드 방목 치즈
청정 뉴질랜드의 목초지에서 자연 방목으로 풀을 먹인
젖소의 원류로 제조하여 치즈 본연의 풍미가 가득하며,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양파 수급 및 가공과정
HACCP 인증 완료한 시설에서 공급하는 신선한 양파
맥도날드에서 사용되는 모든 양파는 최고의 위생 시설과 관리 하에 꼼꼼한 살균과 세척 과정을 거친 후, 진공포장을 통해 더욱 더 안전하고 신선하게 공급됩니다.
맥딜리버리 매장찾기

재료 상세

지도에서 찾아보기

주방 공개의 날/쿠킹 클래스 운영매장

매장검색

검색이 되지 않는 매장은 다음 달에 행사 계획이 없는 매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