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0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의의

한국맥도날드 유한회사 (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변경내용과 그 이유를 지체 없이 공지할 것입니다.

02. 수집하는 정보의 이용 목적

  1. 회사는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1. •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2. • 고객문의, 민원 처리, 손해배상, 고객 설문조사 및 분석
    3. • 고객 분석 및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4. •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
    5. • 각종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정보 제공
    6. • 사용자 권익 보호 및 분쟁 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03. 수집하는 정보의 이용 목적

  1. 03_1. Q) 회사가 수집하는 필수적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수집방법은 무엇인가요?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및 수집방법
    필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고객의 성명, 휴대폰 번호,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구매내역
    고객문의 및 민원처리 어플리케이션 고객문의시 고객이 제공하는 이름, 연락처, 이용매장명, 이메일, 문의 또는 민원 사항(첨부파일 포함)
    고객 분석 및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의 성명, 휴대폰 번호,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구매내역
  2. 03_2. Q) 회사가 수집하는 선택적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수집방법은 무엇인가요? 회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에게 경품 및 각종 이벤트 혜택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및 수집방법
    선택 각종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정보 제공 응모권을 통해 고객의 성명, 아이디,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수집
    고객 분석 및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활동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시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 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구매내역

0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Q)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언제까지 보관하나요?
    1.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처리 동의일로부터 탈퇴확정시까지(선택적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처리 동의 철회시 또는 탈퇴확정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한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3.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맥도날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0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05_1.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나요? 회사는 서비스제공, 고객정보의 원활한 처리와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취급위탁 업무
    MILVUS민원처리
    CapGemini민원처리 및 시스템 유지 보수
    McDonald’s Corporation시스템 유지 보수 등 운영
    AWS서버 호스팅
    Microsoft Azure서버 호스팅
    Plexure고객 맞춤형 앱 서비스 구현 및 광고 발송
  2. 05_2. Q) 회사가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가 있나요? 회사는 고객에게 맥도날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 제공 등(경품 및 각종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취급위탁 업무
    대원 세무법인 각종 프로모션 경품 관련 소득신고
    MILVUS 맥도날드 회원가입 및 주문 시 고객이 제공하는 성별, 주문정보, 핸드폰번호, 이메일 등을 활용한 고객 분석 및 결과 보고
  3. 05_3. Q)상기 위탁업무 중에서, 회사가 국외에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하는 경우가 있나요? 회사는 상기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수탁자 중에서 국외법인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있으며, 해당 위탁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 사항
    McDonald’s Corporation 개인정보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구매내역
    이전받는 국가 및 정보관리책임자 미국(1035 W Randolph St, Chicago, IL 60607)
    (contact.privacy@us.mcd.com)
    위탁 일시 및 방법 회원가입 및 사용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위탁 업무 시스템 유지 보수 등 운영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Amazon Web Service Inc. 개인정보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구매내역
    이전받는 국가 및 정보관리책임자 싱가포르(27 Tampines Street 92, Singapore 528878) (aws-korea-privacy@amazon.com)
    위탁 일시 및 방법 회원가입 및 사용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위탁 업무 서버 호스팅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Microsoft Azure 개인정보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구매내역
    이전받는 국가 및 정보관리책임자 네덜란드, Agriport 601, Middenmeer
    아일랜드, Leopardstown, Dublin (azuresupport@microsoft.com)
    위탁 일시 및 방법 회원가입 및 사용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위탁 업무 서버 호스팅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Plexure 개인정보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구매내역
    이전받는 국가 및 정보관리책임자 미국(2021 Midwest Road Suite 200 Oak Brook Chicago, IL) (datacompliance@plexure.com)
    위탁 일시 및 방법 회원가입 및 사용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위탁 업무 고객 맞춤형 앱 서비스 구현 및 광고 발송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후 30일 이내
    Capgemini America, Inc. 개인정보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구매내역
    이전받는 국가 및 정보관리책임자 미국 79 Fifth Avenue, 3rd Floor, New York, New York 10003 (dataprivacyoffice.nar@capgemini.com)
    위탁 일시 및 방법 회원가입 및 사용시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
    위탁 업무 앱 및 시스템 개발, 유지 및 보수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0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Q) 회사는 어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제공하나요?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거 ‘회사’에게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 할 수 있습니다.

0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관한 사항

  1. Q)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를 파기하나요? 회사는 파기해야 하는 개인정보를 확인하면, 전자적 파일 형태로 보관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2항에 기재된 법률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0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Q)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구성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2.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3.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09.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Q) 고객과 법정대리인은 어떠한 권리가 있으며, 권리행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A. 고객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삭제 또는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B.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령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등).
    3. C. 이러한 열람, 정정,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 내 고객문의를 이용하시거나, 아래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D. 또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0. 쿠키의 운영

본 ‘서비스’는 모바일 전용으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Q)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 고객센터: 080-208-1588
    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철홍
    3. • 이메일: DataPrivacy@kr.mcd.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kor/committee/committee03_new.jsp)
    2.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3.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02-3480-2000)
    4.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02-393-911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방침은 [2021년 11월 23일] 부터 개정,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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